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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자이크씬 세팅 편

by 때깡 2024. 1. 31.

I 모자이크씬이란?

래더 3기에 모자이크라는 룬워드가 생기면서 기존 킥신의 가장 큰 단점인 필살기 시전을 위한 충전 스킬 스택을 쌓는 과정과 필살기로 충전한 스택을 소모한 후 재충전해야만 다시 높은 데미지의 필살기를 쓸 수 있다는 단점을 개선시킨 암살자(어쎄신)입니다. 즉, 모자이크씬은 특정한 상황만 아니라면 한 번 쌓아놓은 충전 스킬의 높은 데미지를 필살기에 실어서 무한으로 쓸 수 있게 해 준 캐릭터입니다.

 

모자이크라는 아이템을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I 모자이크 룬워드

모자이크 룬워드는 사진과 같이 암살자 전용 스킬에 제작할 수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룬이 사용되며 공속 충족을 위해 비교적 빠른 공속을 갖는 그레이트 탤런과 루닉 탤런에 제작되니 제작 시 참고 바랍니다.

 

모자이크를 사용하면 암살자의 충전 스킬을 소모되지 않는 이유는 아이템 옵션 맨 윗줄의 "필살기가 충전을 소모하지 않을 확률 +50%" 때문입니다.
단, 충전 후 15초 내에 주변 적을 공격하지 않으면 충전이 풀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암살자 전용 무기는 양손에 쓸 수 있기 때문에 모자이크를 양쪽으로 끼게 되면 각각의 확률이 합해져서 100%로 필살기가 충전을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여기서 변동옵션은 피해증가와 3개의 원소 기술 피해 수치가 되겠으며,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번개 기술 피해 수치입니다. 변동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피해 증가 : 200 ~ 250 %
  • 원소 기술 피해 : 8 ~ 15%

 

 

직작 후 피해 증가 수치를 보고 지난번 삥바바 편 슬픔을 재제작했나라는 착각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번개 기술 피해가 가장 중요하니 그냥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I 모자이크 최대 프레임 공속(탤런+탤런)

  • 공속 : 50%
    ☞ 모자이크에서 20 공속이 채워지므로 나머지 아이템에서 30공속 충족 필요

 

I 암살자 시전속도 요구조건

  • 11 프레임 : 65 ~ 101
    - 유닉 다이어뎀 : 25%
    - 유닉 스파이더웹 밸트 : 20%
       ☞ 반지 + 목걸이 20% 충족하는 세팅으로 반지, 목걸이 결정
  • 10 프레임 : 102 ~ 173
  • 9 프레임 : 174~

 

 

I 모자이크씬 스탯

  1. 힘 : 아이템 착용까지 (167)
    ☞ 모자이크씬이 착용하는 아이템 중 가장 높은 아이템(그림자 춤꾼/쉐댄) 힘제가 167
  2. 민첩 : 아이템 착용까지
  3. 활력 : 나머지 올인
  4. 마력 : 노터치

 

 

I 모자이크씬 스킬

   1. 무술

  • 용의 발톱 1개
    ☞ 24스킬 이상 시 발차기가 한 번 더 나가서 사냥 딜레이 발생
  • 불사조 일격 길목 1개씩
  • 불사조 일격 마스터
  • 호랑이 일격 마스터
  • 천둥의 손톱 마스터
  • 얼음 칼날 마스터

 

 

 

   2. 그림자 단련

  • 흐리기 길목 1개씩
  • 무기막기 1개
  • 흐리기 남는 스킬로 투자(마스터)

 

  • 디아블로의 경우 씨일 개방 후 등장하는 시간이 꽤 오래 걸리기 때문에 모자이크씬의 충전 스택이 풀어지게 됩니다.
    이럴 때 정신 폭발을 사용하여 적을 잠시 동안 내 편으로 만들어서 스택 유지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신 폭발로 적을 내 편으로 만들기 > 씨일 개방 > 적이 다시 적의 상태로 돌아감 > 공격하여 스택 유지 > 디아블로 사냥

    단, 스킬을 아끼실 분은 필수는 아니니 취향껏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3. 덫 : 노터치

 

 

 

I 모자이크씬 아이템

   1. 무기 : 쌍 탤런류 모자이크

  • 직작 기준 개당 약 2,000cp 이하
    ☞ 탤런류 아무 제품에 제작해도 되지만 가급적 불사조 일격 3스킬이 들어간 재료에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 불사조 일격 3스킬만 붙어있는 루닉 탤런은 1점당 1,200CP에 구매했습니다. 
  • 세팅, 주요 필살기 스킬에 따라 재료는 달라지기도 하지만 가장 무난한 탤런류가 나중에 팔기도 좋기 때문에 탤런류에 작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투구 : 유닉 다이어뎀 + 공속 올레주얼작

  • 유닉 다이어뎀 600CP
  • 15공속 13올레주얼 1,600CP
    ☞ 15공속 15올레 주얼은 가격이 너무 비싸니 13~14올레 주얼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3. 갑옷 : 수수께끼

  • 2,000CP
  • 외형은 고딕 플레이트 작 수수께끼가 인기가 많으니 참고하여 제작하시면 됩니다.

 

 

 

   4. 장갑 : 3무술 + 20공속 장갑

  • 100CP~300CP

 

 

 

   5. 밸트 : 유닉 스파이더웹 밸트

  • 300CP

 

 

 

   6. 신발 : 유닉 워르미돈 그리브

  • 2,500 ~ 3,000CP
    ☞ 민첩은 무조건 으뜸(25)으로 고르시길 바랍니다.
    ☞ 방상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최대한 싼 거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7. 반지 1 : 칠흑서리 반지(레이븐링)

  • 100~600CP
    ☞ 올으뜸의 경우 6~7,000CP에 거래되나 민첩 수치만 으뜸으로 고르시고 명중률을 낮게 가져가면 충분히 싼 값에 구하실 수 있습니다.

 

 

 

   8. 목걸이 & 반지 2

  • 암살자 2스킬 20패캐 목걸이가 있을 경우 조던링
  • 암살자 2스킬 10패캐 목걸이가 있을 경우 패캐링

     ☞ 20패캐 목걸이 가격이 상당하기 때문에 10패캐 적당한 목걸이와 패캐링 추천 (약 1,000CP로 세팅)

 

 

 

   9. 스왑 무기 & 방패 : 소집(콜투암스) + 모넉 영혼

  • 소집 룬셋 : 1,000CP 이하로 구매 or 5~6 전투지시 소집을 1,000CP로 구매
  • 모넉 영혼 : 300CP 이하로 구매합니다.

 

 

 

  10. 필수 부적

  • 어쎄 횃불
  • 애니참
  • (번개 파괴참) >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사냥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I 용병 세팅

용병은 액트2 축복받은 조준 오라 용병을 사용합니다.

 

   1. 용병 무기 : 에테 재료작 무공

   2. 투구 : 치료

   3. 갑옷 : 800방어 이상 힘제 200이하 작 명예의 굴레

 

 

☞ 스킬에서 정신폭발까지 올릴 경우, 하위 스킬인 그림자 망토를 사용하면 적의 방어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명중률에서 큰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축복받은 조준 오라가 아닌 빙결 오라를 사용하는 용병을 채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여 육성하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복귀 후 첫 래더 캐릭을 육성하면서 요즘 가장 핫한 모자이크씬을 육성해보았습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 래더 첫 캐릭터라서 적당한 목걸이를 구하지 못하여 현재는 마라와 조던, 레이븐을 사용하고 있는데 텔레포트할 때 약간의 답답함이 있긴 하지만 문제가 될 정도의 불편함은 아니었습니다.

 

처음 모자이크씬을 해본 소감으로는 "이거 해보고 다른 캐릭터는 답답해서 어떻게 하지?"였습니다.

 

처음 스택 쌓는게 귀찮을 수 있지만 한 번 쌓아두면 웬만한 사냥터에서 15초 안에 적들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사냥터에서 스택이 소모되는 일은 없었고 풀 스택 기준 클릭 한방에 모든 몹이 정리되어 왜 무기 아이템이 모자이크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짧은 시간에 많은 몬스터를 잡을 수 있어서 그런 건지 사냥 아이템 드랍이 현재까지 육성했던 캐릭터 중 가장 좋은 편이었습니다.(역시 디아 앵벌은 질보단 양입니다.)

 

단점을 찾으라고 한다면 15초 내에 적을 찾아야 한다는 심리적 압박 때문에 플레이하는 내내 마음이 조급해져서 북부짧은꼬리땃쥐의 기분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디아블로와 바알의 경우, 부하 몬스터를 죽이고 15초 뒤에나 등장하여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충전 스킬이 소모되는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코브라 일격에서 생명력 및 마나 훔치기가 안 나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 부분은 카오스큐브 유저분들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물리 공격 데미지가 너무 높을 경우 버그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화염의 주먹으로 물리 공격 데미지를 낮추거나 호랑이 일격을 1~2스택만 쌓아서 공격하는 방법으로 버그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이 현상이 불편한 분께서는 따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