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샤오토 트렁크 매트 내돈내산 솔직 리뷰

by 때깡 2024. 9. 6.

기존에 타고 다니던 차가 너무 오래돼서 차를 투싼으로 바꾸게 되었는데요,

카페에서 다른 분들 차량을 보니까 트렁크 매트를 사용해서 실내를 더 깔끔하게 꾸몄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한 번 사서 꾸며보았습니다~!!

 



트렁크 매트 제조사 : 샤오토

샤오토는 트렁크 매트 전문 제조사로 제가 찾아보았던 트렁크 매트 중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매트였습니다.

찾아본 리뷰에서 샤오토 트렁크 매트도 호볼호가 있긴 했지만 타사 제품에 비해 호불호가 가장 적은 제품이었고 가격대비 만족감이 높은 제품이라고 판단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샤오토 트렁크 매트 장점
  1. 착한 가격
    타제품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퀄리티 또한 꿀리지 않아서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 다양한 색상
    타제품의 경우, 단색단일 제품인 경우도 있었지만 샤오토 트렁크 매트는 다양한 색상을 고를 수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특히 밝은 색상이 있어서 차를 칙칙하게 꾸미지 않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3. 장착 편의성
    제품 리뷰에서 2시간 걸렸다는 댓글도 있고 굉장히 불편하다는 내용이 많았던 게 제일 이해 안 되었습니다. 매트 뒷면에 밸크로만 부착해 주고 차에 가서 붙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울 게 없고 혼자서 굉장히 느긋하게 했는데도 40분도 안 걸려서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4. 쿠션감
    쿠션감이 없다는 리뷰도 있었지만 개인 취향인 것 같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충분한 쿠션감으로 굉장히 적당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히려 쿠션감이 크면 물건을 실을 때 안정감이 떨어질 것 같은데 적당한 쿠션감이었습니다.

 

 

샤오토 트렁크 매트 장착 방법

 

  1. 포장상태
    박스를 열어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한 팩에 구성품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 구성품
     1) 설명서
     2) 밸크로(거친 거, 부드러운 거)
     3) 매트
       - 바닥
       - 2열 등받이
       - 양쪽 벽면
      4) 휠 하우스 스티커


  2. 설명서 확인~!
    간단한 작업이지만 설명서부터 확인하셔야겠죠?

    간단합니다,
    1) 부직포 재질인 트렁크 바닥면과 의자 뒷부분은 거친 밸크로만 부착~!
         → 부직포면에는 거친 밸크로가 알아서 붙겠죠~!
    2) 플라스틱 재질은 옆면(벽)에는 거친 밸크로와 부드러운 합쳐서 부착~!
        → 플라스틱 재질인 벽에는 부드러운 밸크로가 접착제로 붙어야 하니까요^^,
             부직포면은 접착제가 붙으면 손상이 될 텐데 플라스틱은 그럴 일이 없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3. 바닥, 등받이 매트 밸크로 작업
    첫 번째 사진은 밸크로 작업하기 전에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최소한의 밸크로가 작업이 되어있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은 제가 필요하다고 느낀 곳에 밸크로를 추가 부착한 상태입니다.
    등받이는 신경 좀 썼고 바닥은 떨어질 일이나 밀릴 일이 거의 없을 것 같아서 4개만 부착했습니다~!


  4. 트렁크 장착
    혼자하다보니 한 번에 많이 들고 가면 버거울까 봐 등받이와 바닥 매트부터 가지고 내려가서 장착해 보았습니다.
    작업성을 위해서 2열은 눕힌 상태로 작업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바닥면 혓바닥 같은 게 등받이 매트 위로 올라가야 바닥에서 발생되는 먼지가 매트 아래로 유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양쪽 벽면 매트 밸크로 작업
    이 사진도 동일하게 첫 번째 사진은 기본 세팅 상태로 거친 밸크로가 최소한의 위치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바닥 매트와 동일하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곳에 추가로 거친 밸크로를 붙이고, 그 위에 부드러운 밸크로를 붙여 놓는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것은 휠 하우스 스티커로, 스티커만 떼어내면 바로 붙일 수 있게 되어있지만 굳이 붙이고 싶지 않아서 실제 작업에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6. 양쪽 벽면 매트 밸크로 작업
    혼자 하다 보니 양쪽 면에 밸크로 작업하는 것을 사진 찍지 못하였으나 이 부분이 시간이 가장 오래 소요되는 작업이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1) 바닥면과 다르게 형상이 복잡하다 보니 양면테이프 흰색 부분(?)을 떼어내기 전에 자리부터 잡아주셔야 합니다.
    2) 자리를 잡게 되면 기준점을 정하셔서 그 부분부터 밸크로 양면테이프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3) 꼼꼼하게 하시려면 자동차 굴곡 라인을 따라서 바짝 매트를 붙여주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휠 하우스 옆면 스티커는 안 붙이는 게 더 이쁠 것 같아서 부착하진 않았지만 필요한 분들은 작업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7. 부족한 부분 벨크로 추가
    다 부착하게 되면 조금씩 뜨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만 남은 밸크로로 다시 작업해 주시면 깔끔하게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트렁크 매트 작업을 하면서 느낀 것은 설명서가 너무 잘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옆면 작업할 때 미리 거친 벨크로와 부드러운 벨크로를 세팅해 둔 상태로 붙이라고 설명해 주었기 때문에 초반 위치가 틀어졌다고 하더라도 재작업 할 때 위치가 벗어나는 게 적었고, 무리 없이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또, 리뷰 사진들만 보고 밸크로를 과하게 붙인 부분이 있는데 굳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소한의 양으로 작업하시고 들뜨는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만 추가하시는 것이 작업시간을 줄이고 더욱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이프 붙이다가 현타 왔다는 분들도 아마 너무 다 붙이려고 해서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